우리들소식 제18회 영어말하기대회 대상 1등2등수상. 마산링컨 축제의 날
2018-10-30 12:40:13
링컨하우스마산스쿨 조회수 629
118.35.43.84

-경남연합일보기사-

경남 IYF, 청소년 ‘영어’ 도전의 장 마련

‘제18회 IYF 영어말하기 경남·부산·울산 본선’
고등부 박시원 학생 ‘창백한 푸른 점’ 박수갈채

경남대안학교 마산대안학교 창원대안학교 도전 영어특성화 인성교육 대안교육 기독교대안학교 중학교대안학교 고등학교대안학교

 

경남대안학교 마산대안학교 창원대안학교 도전 영어특성화 인성교육 대안교육 기독교대안학교 중학교대안학교 고등학교대안학교

(사)국제청소년연합(IYF) 경남지부는 중·고교생 대상으로 ‘제18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경남·부산·울산지역 본선’을 지난 24일 창원과학기술진흥원 2층 국제회의실에서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중·고·대학생들이 국제적 언어 감각을 습득하고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시대에 앞서 세계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청소년 도전의 장을 마련키 위해 본행사가 개최됐다. 

 대회 주제는 △나의 꿈 △감동적인 순간 △존경하는 인물 △가족△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상 △학교폭력 등으로 3분동안 자신만의 메시지를 영어로 전달했다. 

 또 심사는 청중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발표에 초점을 맞춰 심사를 했으며 참가자들은 자신있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소품과 몸동작, 프리젠테이션 활용등을 통해 청중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고등부에서 경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한 박시원(링컨하우스 마산스쿨 3학년) 학생의 The Pale Blue Dot(창백한 푸른 점) 발표는 청중들의 박수를 받으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토록 작은 지구 속에 보이지도 않는 나 같은 존재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저는 다시 한번 창백한 푸른 점, 지구에 다가가서 보았습니다. 파란 하늘과 따뜻한 햇살, 친구의 웃음소리, 내가 포기하고 싶을 때 격려해주는 선생님, 내가 아플 때 약을 들고 한걸음에 찾아오는 엄마가 있습니다. 저는 이 찬란한 푸른 보석과 같은 지구에 존재하는 것이 얼마나 큰 기적인지 이제야 알았습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이 아름다운 지구에서 여러분과 만난 오늘 하루가 제게는 또 다른 기적입니다”

 삶의 가치를 잃어버리고 쉽게 허무주의에 빠지는 사람들을 향해 늘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에서 소중한 삶의 의미를 찾도록 인상깊은 스피치를 펼쳐 관중들의 마음에 큰 감동을 줬다.

 이날 중등부 61명 고등부 36명이 참가해 총 97명의 참가자들이 대회를 펼쳤다. 중등부 대상에는 김해인(김해 수남중 1학년) 학생이 경남도교육감상을 수상, 신지후(부산 센텀중 2학년) 학생이 부산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중등부 1등(경남도의회의장상)은 박지애(거제 장평중 3학년) 학생, 2등(창원시장상)은 김주리(링컨하우스 울산스쿨 1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고등부 대상은 박시원(링컨하우스 마산스쿨 3학년) 학생이 경남도교육감상을 수상, 박은주(부산문화여고 2학년) 학생이 부산시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고등부 1등(경남도의회의장상) 박소영(링컨하우스 마산스쿨 3학년) 학생이 수상, 2등(창원시장상)은 윤은선(링컨하우스 마산스쿨 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이들은 다음달 10일 IYF 전국 영어말하기대회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한편 대학부는 오는 11월 4일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201동(대학본부) 2층 대강당에서 본선대회를 치른다.

 대회의 자세한 일정과 참가 방법은 IYF 홈페이지(www.iy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251-9199) 문의도 가능하다.
경남대안학교 마산대안학교 창원대안학교 도전 영어특성화 인성교육 대안교육 기독교대안학교 중학교대안학교 고등학교대안학교

/한송희기자  hsh@gnynews.co.kr

http://www.gn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5192

경남대안학교 마산대안학교 창원대안학교 도전 영어특성화 인성교육 대안교육 기독교대안학교 중학교대안학교 고등학교대안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