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소식 [링컨하우스마산스쿨]경남창원마산대안학교_[ONLINE]SPEECH STEALING CONTEST
2021-04-04 21:54:13
링컨하우스마산스쿨 조회수 497
183.104.53.141

2021 [ONLINE] SPEECH STEALING CONTEST

 

"One person can change the world by giving people hope"

한 사람이 사람들에게 희망을 줌으로써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벚꽃이 활짝 핀 봄날, 어느 때 보다 날씨가 화창한 3월 27일, 마산링컨에서는 [ONLINE]SPEECH STEALING CONTEST가 열렸습니다. 

모든 것의 시작점인 3월에 재학생들의 도전의 대회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학교 측은 영어특성화 고등학교인 만큼 영어 교육에 힘써 나갈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도전하는 마인드까지 성장시켜 주고자 대회를 꾸준히 열고 있습니다. 

그럼 학생들의 빛나는 모습을 한번 보러 가 볼까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자신의 원고가 하니라 한때 세상을 뒤흔들곤 했던 유명인들의 연설문을 그대로 가져와 말하는 대회입니다. 

강연을 그대로 따라하면서 현지인들의 발음, 억양, 리듬을 자신의 것으로 습득하고, 명사들의 발표력과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여겨집니다. 

 

 

영어 연설문 대회 Start!

심사위원: Keren Kim, Rebecca Putnam, Grace Kim

 

차신영

 

황근욱

구주연

 

 

"Fall forward, evvery failed experiment is one step closer to success."

앞으로 넘어지세요, 실패한 모든 실험은 성공으로 가는 한 걸음입니다

-Denzel Washington-

 

"연설문 대회를 하면서 선생님들이 많이 도와주시고 끝까지 저를 이끌어 주셨습니다. 

하기 싫은 마음을 180도 바꿔서 연설문 대회를 통해 도전이라는 상을 받았습니다."_중등부 유준현

 

강예은 

이정혁

 

"There is no such thing as failure. Failure is just life trying to move us in another direction. 

Not that I am special, but that it could be done."

실패라는 것은 없습니다. 실패라는 것은 단지 우리 삶을 다른 방향으로 이끌 뿐입니다. 저는 특별하지 않았지만 할 수 있었습니다. 

-Oprah Winfrey-

 

"연설문 대회를 준비하면서 계속 똑같은 피드백만 받고 연습을 아무리 반복해도 바뀌지 않는 내 모습이 보여서 너무 힘들었다. 

그러나 마음 바꾸고 올라가자! 하는 다짐으로 연습을 마쳤고 대회에 올랐습니다.

내가 진짜 'Jenifer Lee'라고 생각하고 연설을 해 나갔습니다. 그 사람의 마인드를 얻어갈 수 있어 감사합니다."_고등부 정시은

 

이재현

이혜진

심재훈

 

"Let us have faith in each other, let us not grow weary, let us not losr heart.

For there are more seasons to come and there is more work to do."

서로에게 믿음을 가지고, 지치지 맙시다, 낙담하지 맙시다. 

우리에겐 앞으로 다가올 더 많은 계절과 해야할 더 많은 일이 있습니다. 

-Hilary Clinton-

 

"이번 대회를 통해서 연설문 원고 안에 있는 그 사람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 감사했고,

힘든 일이 있어도 선생님들이랑 많은 대화를 통해 넘어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_중등부 윤영진

 

 

모든 순서가 마친 후,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교감 선생님의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일본의 '경영의 신'인 마스시다 고노스케 회장이 말하는 3가지 은혜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늘이 준 큰 은혜 3가지 '가난한 것', '허약한 것', '못 배운 것'

 

이 3가지 은혜로 인해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었습니다. 

가난해서 부지런히 일했고, 약하게 태어나 건강에 더 힘썼고, 초등학교 중퇴로 못 배웠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 귀를 기울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남들이 불행하다는 형편 속에서도 부정이 아닌 긍정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고 그대로 받아들인 그는 모두가 존경하는 인물이 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삶에서도 약점이라 여겨지는 부분을 강점으로 바꾸어 불행을 이겨내는 방법을 배우길 바란다는 교감 선생님의 메시지 였습니다. 

 

 

<수상자들 인터뷰>

 

 

"이번 대회는 상이 목표가 아닌 뭔가를 배워야 겠다는 마음으로 연습을 하니까 발전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에 나가서 발표하는 법을 배우고 말을 하면서 적절한 제스쳐와 표정을 넣는 방법도 배우면서

연설자의 마음을 파악하는 법 등 많은 것을 얻어서 감사했습니다" _중등부 이태훈

 

"제가 연설문 훔치기 대회를 통해 배운 것이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마음도 발견하고 대회를 임하는 제 모습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무작정 부담스럽고 하기 싫다는 생각보다 선생님들이 왜 이 대회를 준비하셧는지 앞서 생각해보고

유명인들의 연설을 따라함으로써 현지인들의 발음, 억양, 리듬을 습득하고 그들의 발표력과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_고등부 이재현

 

"저는 솔직히 하기 싫었는데 이런 마음을 바꾸고 천천히 해보니까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무엇보다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연설문 대회가 시작되고 감사하게도 2등 상을 받았습니다. 

내 앞에 부담스럽고 어려운 일이 온다 해도 감사한 마음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_중등부 심은성

 

 

이번 영어 연설문 따라하기 대회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원고가 아닙니다. 

한 마디로 세상에 영향을 주는 사람들의 원고를 보고, 읽고, 따라 말함으로써 한 사람의 가치관을 배우고 인생 전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세상을 바꿀 능력은 특별한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서 봤듯이 학생 모두가 배우면서 내재적 가치를 깨닫고 발을 디딛을 수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언젠간 연설문 따라 말하기 대회가 아닌 나만의 연설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파이팅!

 

 

 

  • 링컨하우스마산스쿨_경남창원마산대안학교
  • [ONLINE]SPEECH STEALING CONTEST 
  • 글: 장은영 (링컨하우스마산스쿨 5기/ 방송부 기자)
  • 사진: 김소희 (링컨하우스마산스쿨 5기/ 방송 편집부)